[25년 5월] 아이폰 1110 오류 / 무한 사과 / 저장공간 꽉참 데이터 복구 해결건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1년전 저에게 맡기셨던 의뢰자분이 다시한번 연락을 주셨습니다.
최근 새로운 기술 도입으로 복구률이 매우 증가하였고,
이전에 의뢰하신분도 생각이 나서 바로 의뢰에 착수하였습니다.
이 글은, 실제 데이터 복구 요청을 받아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해당 의뢰를 원하신다면 하단의 연락쳐로 연락주세요!
한달에는 많게는 4~5건, 여러건에 대해서 문의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애플 공식 서비스센터에서는 1110 에러에 대해서는 초기화 밖에 답이 없다고 하지만,
저는 의뢰자 분들의 소중한 데이터를 위해서 항상 연구 하고 있습니다.
택배로 의뢰자 분의 기기를 받아보았으며, 2025년 5월 22일에 보내주셔서 5월 23일에 받아보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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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가 오는 과정에서 손상이 없도록 뽁뽁이로 잘 감싸주셨습니다.
외관상으로 확인되는 특별한 문제는 확인 되지 않았습니다.
외관상으로는 문제를 확인 할 수 없었고, 무한 사과 증상이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도착한 기기는 전원이 켜지지 않고, 무한 사과 로고 상태로 진입 후 꺼짐을 반복하는 전형적인 1110 오류 증상을 보였습니다.
해당 오류는 파일 시스템 손상 또는 NAND 불량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단순 소프트웨어 초기화로는 해결되지 않습니다.
외내부 점검 후 전용 장비를 활용한 저수준 접근 방식으로 데이터를 추출하였고,
휴대폰은 모든 정보에 대해서 데이터 복구에 성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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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공식 센터에서는 복구 불가로 판단되는 사례라도, 경험과 장비가 있다면 충분히 복구가 가능합니다.
1110 오류는 단순 오류 코드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복구 가능한 상태인지 정확히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뢰인의 휴대폰의 기존 잔여 공간은 80mb였는데 현재는 8GB까지 낮춰서 복구를 진행해 드렸습니다.
무한 사과 로고로 인해 정상적인 부팅이 불가능했던 해당 기기에서는, 일반적인 복구 툴로는 접근조차 되지 않는 파일 시스템 손상이 발생한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전용 NAND 접근 장비와 자체 개발한 복구 기법을 적용하여 데이터 영역을 직접 분석하고 덤프 작업을 수행한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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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략 14만장의 사진과 126개의 데이터를 복구에 성공하였습니다.
이 정도 분량의 데이터는 일반적인 백업에서조차 모두 복원되기 어려운 규모이며,
의뢰자에게 소중한 추억과 자료가 상당수 포함되어 있었기에 더욱 의미 있는 결과였습니다.
📩 데이터 복구 및 상담은 언제든지 하단 연락처로 문의 주세요.
고객님의 기록과 추억을 최대한 지켜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010-2138-1334 / pental@kakao.com